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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생활 정보

주민등록등본 초본 인터넷 발급 방법

by 건행 라이프 2024. 2. 22.

간혹 정부 시스템의 전산 마비로 인해 동사무소에서 각종 서류들을 발급하는 데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직장인들은 평일에 동사무소를 다녀올 시간도 없기 때문에 인터넷으로 발급하는 방법을 배운다면 5분 만에 발급이 가능합니다. 누구나 손쉽게 발급이 가능하니 주민등록등본과 초본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민등록등본과 초본

 

주민등록등본

한 세대에 전입된 세대원 총원을 기록하는 문서로 세대 총원, 세대원, 주민등록번호, 가구 수 관계, 전입 일자 등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주민등록초본

신청하는 사람의 인적사항과 정보들만 표시가 되기 때문에 주민등록등본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전체 세대 정보들이 아닌 신청인 정보만 기재되어 있다는 점 기억해 두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인터넷 발급 방법

 

정말 간단하게 인터넷으로 발급이 가능하며 아래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큰 어려움 없이 발급이 가능합니다. 주민등록등본, 초본은 정말 중요한 서류이다보니 무분별한 발급, 제출은 삼가는 것이 좋으며 꼭 필요한 곳에만 제출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 정부 24 홈페이지 로그인 (인증서 로그인 필수)
  2. 자주 찾는 서비스에서 주민등록등본(초본) 클릭
  3. 주민등록상 주소 확인
  4. 발급형태 확인
  5. 수령방법 확인 후 민원 신청하기
  6. 서비스 신청내역에서 문서 출력 클릭
  7. 문서 발급 완료

 

 

정부24 홈페이지

 

 

▶주민등록상 주소

현재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주소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발급형태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세대 정보 표시 여부를 선택 가능

 

 

▶수령방법

온라인발급, 제3자 제출이 가능합니다. 온라인발급의 경우 직접 프린트가 가능하며 PDF나 JPG파일로도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제삼자 제출의 경우 대출 서류 등을 보내줄 때 은행권에서 사용이 많이 되는데 받는 정보를 알아야 하기 때문에 사전에 전화번호, 담당자 등의 정보를 전달받아야 합니다. 

 

 

▶서비스 신청내역

자신이 요청한 내역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 3자 제출 정보 등 모든 내역들을 확인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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